설 교 말 씀
HOME > 설교와칼럼 > 설 교 말 씀
-예수님의 삶의 족적 다음과 같이 정리 할 수 있습니다. “오심, ~화목소통/ 사심,~친구회복/ 가심,~성령으로 살 것/ 다시 오심,~새 하늘과 새 땅으로 데려 가심” 입니다. 오늘은 세 번째 예수님의 ‘가심’ 에 대해 은혜를 나누고 싶습니다.
1.살아나심, ~올라가심,~우편에 앉으심(막16:19,행1:9)
-예수님께서 가시면서 보여주신 세 가지 모습이 있습니다. 1)죽었다가 살아나신 것입니다.(마28:1~10)/ 2)그리고 하늘로 올라가신 것입니다./ 3)그리고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것입니다.(막16:19)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고, 불안 해 하고, 굼굼해 하는 것 세 가지를 해결 하신 것입니다. 사람은 죽음, 그 이후 문제 해결해야 합니다.
-성도는 죽음과 그 이후 문제로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입니다. 예수님께서 죽음과 그 이후 문제들 다 해결 하셨기 때문입니다. 성도는 이 땅에서 더 이상 두려움과 불안 속에서 살아서는 안 됩니다. 성도의 인생 종착역 더 이상 무덤이 아니기 때문입니다. 성도의 종착역은 예수님 계신 하나님 우편입니다. 곧 도래 될 새 하늘 과 새 땅입니다. 그 곳에서 주님과 함께 영원한(永生)복락(福樂)을 누리는 것입니다.(계21,22장) /아브라함, 모세가 이 소망 가지고 세상의 부귀영화 뒤로 하고 주님의 사업에 매진합니다. -성도인 당신이 가진 하늘 소망의 비중은 얼마인지, 당신 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얼마인지 적고 나누시기 바랍니다.
2.예수님 가시고 성령님 보내심(요14:16,17,26,15:26,16:7,8,13)
-예수님께서 가시기 전 제자들에게 누누이 강조 강조하신 것이 있습니다. 내가 가면 성령님 보내신다는 말씀입니다.(요14:16,17,26,15:26,16:7,8,13) 예수님은 왜 성령님 오실 것 강조 하실까요? 성령으로 살지 않으면 마귀를 좆아 살기 때문입니다.
1)성도는 성령을 좆아 살아야 합니다. 첫 사람 아담은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악한 영인 마귀를 좆아 살았습니다. 인류가 혼돈에 빠진 이유입니다.(창1장, 3장, 6장)
2)둘째 아담으로 오신 예수님, 육신 입으셨지만 모든 마귀의 유혹 다 이기십니다. 십자가로 승리하십니다. 오직 성령을 좆아 사셨기 때문입니다.(마4:1~11)
3)제자들이 예수님께 훈련을 받았음에도, 약속의 성령 받기 위해 전심으로 기도합니다.(행1:14) 성령님 임하십니다. 놀라운 회개의 역사, 구원의 역사, 부흥의 역사 일어납니다. 세계가 복음화 되었습니다. 지금은 마지막 때의 추수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. (행2~) 예수님께서 성령님 보내신 이유입니다. 우리가 성령 충만으로 살아야 할 이유입니다. /사도행전 7장에 성령 충만한 집사님 한 분의 아름다운 모습이 나옵니다. -예수님께서 간절히 소원하시는 “성령 좆아 사는 생활” 당신에게 어떻게 적용 되고 있는지 적고 나누시기 바랍니다.
*-성도는 예수님의 ‘가심’의 이유를 잘 알아야 합니다. -성도는 더 이상 죽음과 그 이후 문제로 불안해 할 필요가 없습니다. 갈 곳, 살 곳 분명해 졌기 때문입니다. -성도는 오직 믿음으로 성령 충만을 사모해야 합니다. 마귀이기고, 세상이기고 많은 사람 구원하고 제자 삼는 일 성령 충만 으로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