설 교 말 씀
HOME > 설교와칼럼 > 설 교 말 씀
-성도는 이 땅에서 영생(카이로스)의 삶을 사는 사람입니다. 이 영생의 삶의 중심은 예수님이 주인 되신 우리의 마음입니다. 예수님이 주인 되어 마음의 변화를 이루어가는 사람은 다음의 세 가지를 구별하는 삶을 삽니다.
1.시간을 구별합니다.( 레위기23장 ) “시간은 거룩하신 하나님의 것”
-선택 받은 이스라엘 백성들은 자신을 구원하여주신 하나님을 시간적으로 잊지 않기 위해서 절기를 지켰습니다. 많은 절기가 있지만 세 절기를 대표적으로 지킵니다.
1)초실절(레위기23:9~23)
2)오순절(레위기23:15~23)
3)초막절(레위기23:33~43)
-모든 시간은 하나님의 것입니다. 내 마음대로 시간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.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해야 합니다. 하나님의 영광은 자신의 이름으로 모든 사람이 구원받는 것이고, 모든 만물이 제 기능을 회복하는 것입니다.
2.장소를 구별합니다.(왕상6:1~38) “장소는 거룩하신 하나님의 것”
-선택 받은 이스라엘 백성들은 자신을 구원하여주신 하나님을 공간적으로 잊지 않기 위해 성전 중심의 삶을 살았습니다. 성전의 구조가 삼등분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.
1)뜰
지성소(왕상6:16)
2)성소(왕상6:17)
-모든 장소는 하나님의 것입니다. 내 마음대로 장소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.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해야 합니다. 하나님의 영광은 자신의 이름으로 모든 장소가 사용 되는 것입니다. 그 결과로 모든 사람이 구원받고, 모든 만물이 제 기능을 회복하는 것입니다.
3.물질을 구별합니다.(레위기1~2장 ) “물질은 거룩하신 하나님의 것”
-선택 받은 이스라엘 백성들은 자신을 구원하여 주신 하나님을 잊지 않기 위해 제물(祭物) 중심의 삶을 살았습니다. 세 종류의 제물을 드렸습니다.
1)흠 없는 짐승, 곡식, 기름, 유향(레위기1:3,2:14)
2)각을 뜸, 고운가루, 기름과 유향으로 반죽(레1:6,12, 2:1~2)
3)불로 태움(레1:9,2:2)
-모든 물질은 거룩한 것입니다. 하나님의 것이기 때문입니다. 내 것처럼 내 맘대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.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해야 합니다. 물질 사용을 통한 하나님의 영광은 먼저 사람이 구원받는 것입니다. 그리고 모든 만물이 제 위치, 제 기능을 회복하는 것입니다.
*-다운 성도는 예수님을 주인 삼아 마음이 날마다 새롭고, 생활이 날마다 새로워지는 사람들입니다. 그 증거로 시간, 장소, 물질을 구별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사람들입니다. 잃어버린 생애를 만회합시다. 남은 생애는 주님의 향기가 되게 합시다.